교육목표
- 가. 콘텐츠 소비·유통 패러다임 변화 및 4차 산업시대 생태계 선점을 위한 글로벌경쟁 심화에 따른 미디어·콘텐츠 분야 신산업 창출 및 성장동력 발굴
- 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 전문가 양성
- 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제작된 미디어 콘텐츠의 기획, 촬영, 편집, 제작 등의 실기능력을 학습하고 더 나아가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실무능력 배양
- 라. 인플루언서 마케팅(라이브 커머스) 실무역량 배양
학과특징
졸업 후 진로
- 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 나. MCN 분야 전문가
- 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가
- 라. 방송연출, 영상기사, 음향기사, 촬영기사, 편집기사 등 방송 분야 취업
- 마. 방송 또는 영상 기획 및 제작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업종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