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학과장인사말

메뉴 경로 :
  1. 첫페이지
  2. 학과소개
  3. 학과장인사말
학과장 사진
유튜버부터 MCN전문가까지!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위한 모든 교육!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속에 개인 유튜버는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되었습니다. 또 1인 미디어는 방송국 등 레거시 미디어를 위협하는 미디어 시장의 공룡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1인 미디어 인플루언서는 미래의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크고, 핵심적인 콘텐츠 공급자(Contents Provider)가 될것이고, 이에 기반한 MCN(Multi Channel Network)산업은 교육,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산업을 빨아들이고, 커머스까지 융합하는 일종의 거대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인플루언서학과는 이와 같은 사회와 산업환경의 변화를 선도할 영상콘텐츠 기반의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유튜브 채널은 누구나 개설할 수 있고, 휴대폰 카메라만 있으면 누구나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즉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당장이라도 유튜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성공한 유튜버가 될 수는 없습니다. 성공한 유튜버의 이면에는 영상제작 역량은 기본이고, 트렌드를 읽는 눈과 많은 전략들이 숨겨져 있으며, 전문가들의 조력 또한 숨어 있습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인플루언서학과는 대학의 교육과정과 지원체계를 통해, 단순한 유튜버를 넘어, 성공한 유튜버! 즉, 사회에문화적, 경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영상미디어 기반의 인플루언서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가 갖추어야 할 실무중심의 영상콘텐츠 제작 역량은 물론, 영상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마케팅 및 채널성장 역량,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고 선도하기 위한 리터러시 역량까지 교육과 실습을 통해 배양합니다.
아울러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를 인플루언서로 매니지먼트하고 사업화할 MCN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까지 배치하여, 1인 미디어콘텐츠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종합적으로 양성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미디어 인플루언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대구사이버대학교 인플루언서학과는 흉내만 내는 유튜버 양성교육이 아닌, 실제적이고, 차별화된 융합교육을 통하여 진짜인플루언서! 진짜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전문가를 사회에 진출 시키고, 졸업 후에도 상호 연계시킴으로써, 우리나라 미디어 인플루언서 생태계를 함께 선도할 뉴미디어 전문가 네트워크 그룹의 구심점이 되고자 합니다.